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혁신적인 스크린 기술부터 게이밍 경험까지 브라질 게이머들을 사로잡은 삼성 TV 신제품

삼성전자가 지난 6월 6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언박스 & 디스커버 2023(Unbox & Discover 2023)’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 TV, 사운드바 라인업 소개와 함께 세계적인 e스포츠 기업 LOUD와의 흥미로운 협업 소식이 전해졌다.

 

브라질 게이머들이 게임 환경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삼성전자는 브라질 게이머들과 e스포츠를 연결하고, 새로운 Neo QLED 4K 게이밍 TV를 통해 궁극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e스포츠 기업 LOUD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LOUD 소속 게이머 중 발로란트(Valorant) 팀 출신의 프로 게이머들로 구성된 ‘Neo QLED 게이밍 TV’팀과 브라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인플루언서들이 소속된 ‘오디세이’팀을 구성해 게임 대회에도 참가하고 각종 이벤트도 개최할 전망이다.

 

혁신적인 스크린 기술부터 게이밍 경험까지 브라질 게이머들을 사로잡은 삼성 TV 신제품

 

자연스러운 디스플레이 경험을 만드는 강력한 성능

 

이번 행사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43형, 50형, 55형, 65형 모델로 출시된 Neo QLED 4K 라인업의 신제품 발표다.

 

특히 삼성 Neo QLED 4K 게이밍 TV(QN90C)가 큰 주목을 받았다. QN90C는 20개의 뉴럴 네트워크와 AI로 강화된 뉴럴 퀀텀 프로세서4K(Neural Quantum Processor 4K)는 물론 슈퍼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이 탑재돼 콘텐츠 업스케일링을 할 때에도 끊김 없이 최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43형과 50형 모델에 적용된 미니 LED는 최대 144Hz[1]의 주사율을 자랑한다. 빠르고 자연스러운 디스플레이로 콘텐츠 시청과 게임 플레이를 위한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모션 엑셀러레이터 터보 프로(Motion Xcelerator Turbo Pro)[2]’가 빠른 응답속도로 화면 전환 속도를 높여 4K 이미지로 게임하는 동안에도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Neo QLED 4K 게이밍 TV의 프로세서는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모든 SDR 콘텐츠를 HDR로 전환해 어떤 장면에서도 정밀한 명도와 밝기를 구현한다.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2]와 퀀텀닷 테크놀로지는 컬러 볼륨(color volume)[3] 100%를 제공하고, 사운드인모션 플러스(Sound in Motion Plus)[2]와 결합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4] 기술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게다가 Neo QLED 4K 게이밍 TV의 네오슬림 디자인(NeoSlim Design)[2]은 시네마틱하고 방해 요소 없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브라질 매체 <Meu PlayStation>의 하파엘 바티스타(Raphael Batista)는 “삼성 TV는 게이머와 고사양의 디스플레이를 찾는 사용자는 물론 상대적으로 보급형 옵션을 원하는 사용자의 니즈도 충족시켜준다”며, “특히LOUD와의 파트너십 발표가 가장 인상적이었는데, 이번 파트너십으로 삼성전자 게이밍 시나리오에 한층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rba Sou Eu>의 파울로 바르바(Paulo Barba)는 “삼성전자가 강조한 ‘삼성 게이밍 허브’는 복잡한 과정 없이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요즘 시대에 매우 적합한 서비스”라고 평가했다.

 

삼성 스마트 TV와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진화

 

삼성전자 언박스 & 디스커버 2023 행사에서는 Neo QLED 4K TV 외에 2023년형 최신 스마트 TV와 사운드바 라인업의 다른 제품들도 공개됐다. Neo QLED 8K, 삼성 OLED와 QLED TV, 크리스탈 UHD 4K 모델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Neo QLED 8K[5]는 삼성 TV 중에서도 핵심 제품으로 대형 스크린의 최첨단 기술 혁신과 돌비 애트모스의 독보적인 사운드 성능을 갖췄다. 85형 모델(QN900C)은 혁신적인 미니 LED 기술과 64개 AI뉴럴 네트워크로 구성된 ‘뉴럴 퀀텀 프로세서 8K(Neural Quantum Processor 8K)[6]’가 탑재돼 최상의 업스케일링과 SDR의 HDR 전환 기능을 자랑한다.

 

삼성 OLED 4K S90C는 실제 같은 3D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20개의 뉴럴 네트워크 최적의 업스케일링을 구현하고 AI 기반 뉴럴 퀀텀 프로세서 4K가 온스크린(on-screen) 밝기와 깊이를 스캔해 개선한다.

 

UHD 라인업 중 신규 모델도 일부 공개됐다. 크리스탈 UHD 4K CU8000은 초고해상도에서 새로운 차원의 컬러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다이내믹 크리스탈 컬러(Dynamic Crystal Color)가 탑재된 독보적인 스마트 TV다.

 

이 밖에도 더 프레임, 더 세리프, 더 세로 등 TV 제품에 더해 더 프리스타일, 더 프리미어 등 프로젝터까지, 2023년형 모델 등 라이프스타일 라인의 최신 스마트 기능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