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두원중공업 기업정보와 2022년 매출액, 차량용 COMPRESSOR

두원중공업주식회사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DOOWON HEAVY INDUSTRIAL CO., LTD.라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두원중공업(주) 또는 DOOWONHI CO., LTD.라고 표기합니다.

 

두원중공업는 1979년 3월 대동공업(주)에서 대동중공업(주)로 분리 방위산업제품 및 선박엔진 전문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1) 주소 : 경상남도 사천시 축동면 구해창길 20-7
(2) 전화번호 : 055) 851-2121
(3) 홈페이지 : http://www.doowonhi.com/

 

두원중공업는 1993년부터 자동차 에어컨용 COMPRESSOR를 생산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독자기술로 DV COMPRESSOR를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여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주요차종에 장작되고 있습니다. 또한 위성관련 히트파이프 및 단열재, 미사일 기체구조 등 정부차원의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향후 차량용 COMPRESSOR 대표기업으로써 ELECTRIC DRIVEN COMPRESSOR 및 CO2 COMPRESSOR 등의 친환경 제품개발 및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두원중공업는 자동차부품 사업 과 방위산업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부문별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부문 주요제품
자동차부품 차량용 COMPRESSOR
방위산업제품 유도무기,지상장비,위성발사체 및 열제어관련 제품


가. 자동차 부품 사업
 
자동차부품 사업부문은 내수시장에서 소형, 대형 SUV차급의 판매 호조로 전년동기대비 22% 성장하였으나 해외시장에서는 러시아ㆍ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영향으로 16%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 감소한 2,205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이에 두원중공업는 글로벌 무한경쟁에서 생존을 위해 국내뿐 아니라 신흥시장에서의 원가경쟁력 제고, 중소형 제품력 강화, 품질/성능 및 브랜드이미지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방위산업 제품 사업
 방위산업 제품 사업은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한 1,238억원을 달성하였으며 해외시장은 군수품의 특성상 위성장비 분야로 국한되어 있습니다.
올해도 자주국방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면서 미래 군 핵심전력강화를 위한 정부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원중공업 2022년 매출액

두원중공업 2022년 매출액

두원중공업의 COMPRESSOR 및 BUS COOLER 판매는 크게 관계회사인 (주)두원공조(매출비중 38%)를 통한 현대/기아자동차 국내매출과 해외관계회사인 강소두천(매출비중 3%), 두원브라질(매출비중 4%) 및 두원공조인디아(매출비중 7%)를 통한 해외매출로 구분된다. 또한 방산제품매출에 있어 지상장비관련분야는 (주)한화(매출비중 8%), 유도무기관련분야는 LIG넥스원(주)(매출비중 11%)으로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품에 대한 OEM의 신뢰성증대를 위하여 철저한 품질관리 및 적기납품을 통하여 매출 증대를 꾀하고, COMPRESSOR사업의 납품선 다원화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통하여 매출증대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