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야나두 기업정보와 에듀부문/야핏서비스

야나두는 2008년 7월 유아동 교육 플랫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설립 되었습니다. 2019년까지는 유아동 교육 플랫폼을 주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 하였으며, 2020년 (구)야나두와 합병 후 아이부터 어른까지 어우르는 전연령 대상으로 에듀부문으로 사업을 확장 하였습니다.


2020년도에 에듀부문 기반의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2021년에는 야핏이라는 스포츠부문에 새롭게 진출하여 야핏서비스를 론칭 하여 메타버스 야핏사이클의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 하였습니다.

또한, 2022년 8월에는 (주)쿠핏과의 합병을 통해 야핏라이더를 론칭 오프라인 사이클로의 사업을 확대 하였습니다.

현재, 야나두는 스포츠부문 중심의 '야핏라이더'와 '야핏사이클' 에듀부문 중심의 '야나두클래스'와 '야나두주니어' 사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1) 스포츠 부문


야핏라이더는 2022년 8월 (주)쿠핏과의 합병 후 오픈라이더 서비스를 야핏라이더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자전거내비게이션, 인기자전거코스 추천, 주행속도와 거리 확인,라이딩 기록 분석, 라이딩정보를 나눌 수 있는 클럽활동 및 랭킹시스템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야핏사이클은 2021년 합병법인 (주)야나두에서 스포츠테크의 시장으로 확대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감소하고 실내에서의 홈트레이닝 서비스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왔고, 이에 맞추어 야나두는 준비하고 있던 야핏사이클을 서비스를 오픈 하게 되었습니다. 야핏사이클은 언제 어디서든 달릴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입니다. 게이밍모드, 맞춤운동시스템, 실제 관광명소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라이딩코스, 다른라이더들과 경쟁하는 레이싱프로그램 및 전문강사진과 함께하는 수준별 트레이닝, 유명 셀럽과 함께 달리는 라이딩등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야핏 라이더와 사이클을 중심으로 운동을 비롯한 모든 이동이 가치가 되는 M2E(무브 투 언)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교육시장에서 쌓은 동기부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핏 사이클'을 선보이며 홈트레이닝 시장에 진출한 야나두는 에듀테크 중심이던 기존 사업구조를 메타버스 기반의 스포츠테크 사업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상 세계에서 게임하듯 운동하고 리워드를 모을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사이클'의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최근에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직접 운동하고 금전적인 보상을 받는 M2E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2) 에듀 부문


야나두클래스(잉글리쉬 및 주니어)는 동기부여시스템을 기반으로 목표설정 및 강의시청, 시청한 강의에 대한 피드백 제공 테스트 및 학습 리포트를 진행하여 꾸준한 관리를 통한 개인의 성장을 돕는 서비스 입니다. 성인영어회화, 주니어영어회화, 제2외국어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었으며, 홈트레닝의 클래스분야까지의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3) 소프트웨어 부문

교육 정보화 사업에 특화되어 있는 부문으로 고등교육 정보화, 초, 중, 고 정보화 서비스 등 전문적 기술을 필요로 하는 교육기관의 교육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년간의 교육 정보화 수행 경험과 노하우로 대학입시 및 고등교육 정책시스템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입시 관련 정책시스템, 고등교육 정책시스템, 초,중,고 정책시스템 구축을 통한 정보 시스템의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를 통하여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이후 교육 정보화 구축 사업에 필요한 시스템의 계획부터 구축, 유지 관리까지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꾸준히 영업 단계부터 컨설팅함으로써 다년 계약 사업, 대규모 차세대 사업 등 교육 정보화 사업에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향후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IT 체육교실등 스포츠부문의 사업 영역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 입니다.

 

야나두 2022년 매출액

야나두 2022년 매출액

 

스포츠부문과  에듀부문에서 야나두는 고객이 인터넷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의 회원 가입 및 홈쇼핑 등을 통해 야나두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이 발생합니다. 야나두는 자체플랫폼을 통하여 개인고객에게 발생되는 매출이 전체 매출액에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톡메세지, 디스플레이광고, SNS노출 등을 통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철저한 ROAS관리를 통해 매출과 연결한 마케팅비용 지출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