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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한세엠케이 주가전망과 캐주얼의류

한세엠케이 주식회사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HANSAEMK CO.,LTD.로 표기합니다.

 

한세엠케이 주가는 2645원이다.

한세엠케이는 코스피 상장사로 코드는 069640원이다.

한세엠케이 주가 전망은 밝지 않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 후퇴로 현재 주가는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52주 고가는 5040원, 52주 저가는 2505원이다.

한세엠케이 주가전망과 캐주얼의류

한세엠케이는 바닥권 주가를 유지한다면 상승기류를 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지금이 곧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신중한 투자는 꼭 필요하다.

 

1)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33
2) 전화번호 : 02-2142-5000
3) 홈페이지 주소 : http://www.hansaemk.com

 

한세엠케이는 캐주얼의류 전문회사이며 보유브랜드 TBJ, ANDEW, BUCKAROO, NBA는 현재 10대 ~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세엠케이 2022년 매출액

한세엠케이 2022년 매출액


향후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위해 2015년 11월에 2022년 12월까지(최초계약) LPGA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전개를 시작하여 시장에 진출하였고, 2019년 7월에 2028년 12월까지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 2월에 2028년 12월까지 PGA TOUR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LPGA 매장을 같이 사용하는 복합매장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NBA KIDS는 2019년부터 국내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여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에 중국에 런칭한 NBA KIDS 사업 전개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2020년에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위한 새로운 공간을 컨셉으로 'FABRIK(패브리크)' 매장을 런칭하였으며, 패션과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MZ세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과 재미요소를 매장 곳곳에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신진 브랜드 및 온라인 브랜드 등 젊은 소비지 층이 자주 찾는 브랜드를 매장에 순환 배치할 예정으로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2013년 9월 종속회사인 중국법인과 NBA CHINA와 중국, 홍콩, 마카오 지역의 NBA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고, 2017년 10월에 2025년 9월까지 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NBA STYLE은 2023년 2월에 라이선스 수정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재고소진기간은 2024년 3월 31일까지입니다. 2022년말 현재 중국에 NBA STYLE 150개, NBA KIDS 134개 매장을 오픈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상을 통한 추가적인 매장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세엠케이는 경영 효율성 증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022년 4월 7일 이사회 및 2022년 5월 25일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따라 2022년 7월 1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한세드림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한세드림은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등 아동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출신한 모이몰른은 북유렵 감성의 유아동복으로 2022년말 현재 국내에 169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중국에서도 백화점을 중심으로 2022년말 현재 17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2022년말 현재 21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아마존 내 공식 브랜드관을 열며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수입사업부에서 전개하는 아동 스포츠 편집숍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 조던, 컨버스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2년말 현재 1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류산업의 범위는 통상 의류를 디자인하여 생산하는 봉제단계에서부터 봉제된 의류를 내수 혹은 수출 판매하는 단계까지라고 볼 수 있고, 과거에는 대부분의 참여기업들이 상기의 단계를 전부 영위하였으나, 최근에는 봉제부문과 판매부문이 이원화되어 업계 상위권의 대기업은 주로 디자인과 유통부문을 담당하고 하청업체인 중소기업은 주로 봉제부문 만을 담당하여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생산된 완제품은 의류업체 가격, 브랜드, 이미지, 영업전략 등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직접 판매 또는 위탁판매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규모가 있는 의류업체들은 백화점, 가두점(대리점 또는 직영점), 상설할인점, 쇼핑몰 등의 유통채널을 활용하는 반면, 소규모 의류업체들은 특별한 브랜드가 없는 형태로 동대문의 재래시장, 소규모의 자체매장, 할인매장, 쇼핑몰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 세계 패션시장은 전체 매출 규모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며, 럭셔리 패션 제품의 성장과 함께 중국이 세계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보복소비 증가와 패션기업의 온라인 채널 다각화 등에 따른 실적 상승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코로나 19 지속 여부가 소비심리 회복의 장애 요소로 예측되는 가운데 세계 경제 회복과 국내 경제 반등, 그리고 국내 소비의 회복 등에 힘입어 2022년 국내 패션시장은 2021년 대비 6.2% 증가한  46조 4천억원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 패션마켓 트렌드' 보고서)

 

한세엠케이는 캐주얼, 여성복(여성정장), 남성복(남성정장), 유아동복, 스포츠, 골프 등 복종별로 구분되는 전체 의류패션시장 중에서 시장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은 캐주얼시장과 유아동복, 골프웨어를 주요 목표시장으로 하고 있습니다.

캐주얼 시장은 상대적으로 투하자본이 낮은 편으로 자본교체가 쉽고 자본의 회전율도 빨라 경쟁업체의 시장진입이 용이한 편이나, 패션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신속하게 반영하면서도 브랜드의 특성을 잘 살려 차별화된 상품을 만들어야만 그 시장진입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상황으로 신규브랜드의 시장진입 성공률은 상대적으로 쉽지 않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아동복 시장은 패션업계에서 주 소비층인 MZ세대가 부모가 되면서 자녀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했고, 아이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상승하고 있어 시장의 규모는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세엠케이는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과 일본, 미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한세엠케이 중국법인인 만쿤(상해)상무유한공사와 NBA CHINA와의 중국/홍콩/마카오 지역의 NBA라이선스 계약을 2013년도 체결하여 중국지역 매장을 전개하고 있으며, NBA KIDS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세엠케이는 국내 패션시장의 침체에 따른 추가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LPGA브랜드를 통해 골프의류 시장에 2016년 8월부터 진출하였으며, 2019년 2월 PGA TOUR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2019년 하반기부터 LPGA와 복합매장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또한 2019년부터 국내에 NBA KIDS 단독 매장으로 오픈하여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에 중국에 런칭한 NBA KIDS 사업 전개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유아동복 기업인 한세드림(주)와의 합병을 통해 성인복부터 유아동복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토탈 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번 합병으로 기대되는 효과 중 하나는 포트폴리오 다각화입니다. 한세엠케이의 오리지널 캐쥬얼 브랜드 및 라이선스 브랜드, 유아동 브랜드 사업부와 시스템 통합은 물론 생산ㆍ유통 차원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할 것입니다.